사업영역

본문 바로가기

하이파이브 김밥 시트기

저렴한설비·청소용이·김밥 부재료 공급

하이파이브 김밥 시트기

저렴한설비·청소용이·김밥 부재료 공급

사업영역

김밥시트기

사업영역
사업영역
홈  |  사업영역  |  사업영역

사업영역

시장현황 및 규모

김밥 시장 특성
김밥은 한끼 식사, 간식 및 도시락 등으로 다양하게 소비되고 있으며, 젊은층 뿐만 아니라 다양한 계층에서 소비되고 있다.
특히 도시락 등으로 포장이 용이하며 간단하게 섭취가 가능한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식재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어 건강한 식품이다.
시장 변화 중요 인자
일인 가구, 혼밥족이 증가하고 있다.
비만 인구의 증가 및 美의식 고취로 다이어트 지향적이다.
작업자 의식 고취로 손가락, 손목 부상 등 반복적인 힘든 일을 기피한다.
최저인건비가 몇년사이 급격하게 상승 하고 있다.
시장특성/현황
김밥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시대상황에 잘 맞는 건강식품이지만 특히 손이 많이가는 제품 특성으로 최근의 최저인건비등의 급격한 상승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고있다.
이러한 어려움에 대해서 점포의 영업시간을 줄이고, 일부 전문점에서는 제품가격을 높혀 프리미엄 또는 꼬마김밥 형태로 판매가 이루어 지고 있다.

경쟁업체와 비교

비교항목 가OOOOO 럭OOOOOO
지OO
주OO
부산식품
하이파이브
주요특징 국내제작 국내 일본 SUZUMO 수입판매 AUTEC 수입판매 자체생산
가격(만원) 550 1,000 1,200 1,300 440
기계규격(m/m) W380×L520×H690 W365×L575×H560 W365×L575×H560 W348×L610×H590 W400×L550×H590
제품크기(m/m) 180 180 또는 200 세팅값 세팅값
일반김밥, 꼬마김밥
일반김밥 180,
꼬마김밥85 겸용
생산능력(롤/시간) 700 600~900 700~1200
세팅값과 밥상태
700~1200
세팅값과 밥상태
500~1000
전기 - AC 100/220V 50/60Hz AC 100V 50/60Hz AC 100V 50/60Hz 220V 단상
중량(kg) 40 30 - 33.5 35

SWOT분석

강점(Strong)
1분 분해,조립,청소
일반,꼬마김밥 겸용
저렴한 설비 가격
김밥원료 조달가능
약점(Weakness)
후발 업체
낮은 인지도
판매망 미비
기회(Opportunity)
간편식 추구
주 52시간 ->여가↑
최저인건비 상승
일인가구 증가
건강, 다이어트 선호
위협(Threat)
경쟁업체들의 영업력
소규모 매장의 낮은 투자 여력
소규모 매장의 낮은 설비 가동율
SWOT대책
적극적 홍보활동
- 팜플렛 제작
- SNS홍보
- 전시회 참여 검토
캐피탈, 리스등 다양한 형태로 투자 부담 경감
점포 투자 효과 극대화
- 다양한 식재료 공급 제안
- Take out 활성화 제안

브라우저 최상단으로 이동합니다 브라우저 최하단으로 이동합니다